1. 개요

크레온유니티 주식 회사(이하 “크레온" 혹은 “회사")는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의 기본 원칙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처리, 사용 또는 공개하기 위해서 이를 적절한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 개인 정보의 수집, 처리에 필요한 최소범위로 이용 목적을 특정합니다.
3)회사는 특정된 이용 목적을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4)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수집 목적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만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
5)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하며,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6)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적절한 기술적 및 관리적인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7)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를 위한 정책과 절차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립합니다.
8)이용자는 적용되는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스스로 접근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9)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갖습니다. 회사는 항상 이러한 원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적용되는 법률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합니다.


2. 적용 범위

a.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적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어떻게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처리하고 보호하는지, 그리고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관한 권리 및 선택 사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용자가 크레온서비스 앱(이하 "앱")을 사용할 때에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크레온서비스앱 내에서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 및 크레온서비스앱과 통합 또는 연계되어 동작하는 다른 앱(총칭해서 "앱"), 그리고 이와 관련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앱과 웹 사이트는 총칭해서 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방문할 때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의 다른 이용자에 의해서 공개되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적용됩니다.

b. 다른 크레온서비스서비스에는 어떤 프라이버시 정책이 적용되나요?
이용자는 회사 또는 크레온서비스앱의 관련 회사로부터 부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이하 "부가서비스"). 공통기능 외의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위하여, 회사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부록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부록은 회사가 수집하는 정보의 종류, 사용 목적 및 관련 부가서비스에 한하여 적용하는 부수적 정책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자의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함께 적용되는 해당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부록에 대해서 고지합니다. 별도로 적용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부록은 각각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종류

a. 크레온서비스는 어떤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까?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의 정보를 수집, 사용, 이관 합니다.

i. 이용자의 계정에 관한 정보
크레온서비스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이용자가 크레온서비스계정을 생성할 때("계정"), 크레온서비스은 이용자의 전화 번호를 수집합니다. 이는 인가되지 않은 사용 또는 부정한 서비스 사용(혹은 남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전화번호로 SMS 메시지를 발송하는데 사용합니다. 그 밖에 서비스에 대한 중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전화 번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i. 서비스 이용시 기기 정보 및 액세스 로그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때 회사는 이용자의 기기의 종류, OS타입, IP주소, 언어 설정을 포함한 브라우저 정보, 단말기 ID 등을 포함하는 기기 정보와 쿠키 데이터, 광고 식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D 등 이용자의 기기에서 자동적으로 제공되는 특정 전자적 ID를 포함하는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여 보관합니다. 이 정보는 인가되지 않은 또는 부정한 서비스 사용(혹은 남용)을 예방하는데 사용합니다. 그 밖에도 이용자의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b. 그 밖에 어떤 정보를 수집합니까?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한개의 계정으로 복수의 기기에서 사용 하는 기능, 서비스를 통해서 손쉽게 친구를 찾는 기능, 그 밖에도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부가적으로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부가 기능이나, 복수의 기기에서 이용자의 계정을 사용을 원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iii. 위치 정보
크레온서비스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용자가 필수로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야합니다. 해당 정보를 차량 사용에 대한 기준으로 사용되어 집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위치 정보 데이터를 수집 또는 사용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4. 이용자의 정보 이용 및 처리

a. 크레온서비스은 어떻게 내 정보를 이용하나요?
이용자에게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이용자 개인정보 사용의 기준과 척도로 삼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다음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를 이용합니다.

•이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서
•한개의 계정을 다수의 기기에서 사용하고 다른 기기에 계정을 이관하기 위하여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의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가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또는 부정한 사용을 감시, 억제, 예방하기 위하여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개선 하거나 최적화하기 위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문의 사항이나 요청에 효과적으로 지원을 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설문 조사를 하기 위하여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또는 다른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익명화된 통계 데이터를 집계하기 위하여
•적용받는 법률 또는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수집할때는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이용 목적을 고지하며, 그러한 고지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a절에 있는 일반적인 이용 목적에 우선합니다.

b. 크레온서비스은 어떻게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까?
이용자 프라이버시 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사의 의지를 명확히 하고, 외부의 악의적인 공격자로부터 이용자 정보의 해킹, 유출, 파괴를 예방하기 위하여 회사는 업계 표준 보호 수단을 포함한 적절한 기술적 및 관리적인 보안 표준을 구현했습니다.

어떤 전자적 전송 방법이나 데이터 저장 방법도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전송 과정 혹은 저장되는 과정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되지 않고, 절대 안전함을 회사는 보증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와 개인 정보의 기밀 유지를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용자의 패스워드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이용자가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와 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또 계정의 부정사용 또는 기타 보안 위반의 혐의가 있는 경우에, 당사의 CS창구 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d. 크레온서비스이 나의 정보를 언제까지 보관하나요?
크레온서비스은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이용자의 계정이 재직또는 이용을 요하는 기간(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 가능한 목적 중 하나를 충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간)또는 관련 법령이 정한바가 있는 경우 이를 따릅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더라도, 유지가 합리적으로 필요할 경우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용되는 법률, 규제 또는 법률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제공하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완결하기 위하여
•이용자간 혹은 기타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인가되지 않은 부정한 서비스 이용 또는 남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c. 크레온서비스은 외부 서비스 제공자나 에이전트를 사용하나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 지원을 위하여 외부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엄격하게 외부 서비스제공자를 심사합니다. 회사는 외부 서비스자가 이용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조직적인 통제체계를 확립하고 있음을 보증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절차를 거칩니다.

 회사는 외부 서비스 공급자에게 개인 정보 처리에 적용되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법적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 회사는 외부 서비스 공급자가 회사와의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도록 제한하며 다른 목적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요구합니다.

d. 크레온서비스은 제3자에게 내 정보를 제공합니까?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부가서비스 등에서 개별 적용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부록에 명기한 경우, 회사가 적용받는 법령에 근거하여 요구(또는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일은 없습니다.

e. 크레온서비스은 쿠키 혹은 이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나요?
회사는 쿠키 및 로컬 스토리지를 포함한 유사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이용자의 PC에 저장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 텍스트 파일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웹 사이트가 읽을 수 있는 정보를 저장합니다. 이들 중의 몇개의 쿠키가 없는 경우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쿠키는 방문자의 편리성을 위한 것입니다 : 
예를들면, 쿠키는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자 이름과 이용자의 언어 설정을 기억합니다. 이는 곧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같은 정보를 기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쿠키를 아래와 같이 이용합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의 세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회사의 시스템 보안 강화를 위해서
•이용자의 선호도를 저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분석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또 회사는 아래의 타사 쿠키를 웹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Google Analytics

이용자는 서비스를 계속하여 사용함으로써 회사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쿠키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이용자가 직접 쿠키 수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가 만약 쿠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쿠키의 기능을 제한하도록 설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의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이용자의 선택과 권리
현재 서비스의 이용자가 아닌 개인에 관한 정보를 회사는 취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이 서비스의 이용자인지 여부에 관계 없이 회사가 개인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경우, 개인과 이용자는 모두 본 절에 명시한 선택 사항과 권리를 갖습니다.

a. 내 정보를 어떻게 직접 통제할 수 있습니까?
적용되는 법률(해당 법률 하위의 면책 또는 특례를 포함)이 있는 경우 이를 따릅니다.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접근할 권리, 오류를 포함한 잘못된 개인 정보에 대한 수정을 요구할 권리 및 정당한 사유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를 반대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라도 동 권리를 크레온서비스앱 내에서 직접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앱 내 "설정"의 “프로필"에서 이용자는 기기의 전화 번호, 이름, 프로필 사진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앱 내 "설정"의 "계정"에서 이용자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적용되는 법률에서 인정되는 그 밖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 이용자는 CS창구 를 이용하여 회사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본인 확인 후,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 관련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요구에 회신 합니다. 이용자가 회사에 별도의 문의를 하고 싶은 경우는 제6.b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혹은 회사의 개인 정보 수집과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을 경우 직접 크레온서비스앱의 “크레온서비스탈퇴”를 통해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4.d절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b. 이용자의 마음이 바뀌면?
만약 이용자가 추후에 서비스에서 공유 또는 공개에 대한 의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예와 같이 관련 앱의 설정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프로필 정보 (프로필 사진 표시 이름 또는 상태 메시지의 아래에 표시되는 개인적인 문구 같은)
•이메일 주소 등록 여부
•특정 크레온서비스사용자의 블록 또는 블록 해제 여부


6. 기타 중요한 정보

a. 질문/의견/불편사항
만약 이용자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당사의 다른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개인정보 처리절차에 대한 질문, 의견, 또는 우려가 있을 경우는 CS창구 를 이용하거나 또는 아래의 주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크레온유니티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 756 에메랄드빌딩 5층
Tel 031.902.1191 , Fax 031.902.4276

b.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절차를 개선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대한 변경을 반영하기 위하여 또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사유로 수시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6월 02일에 처음 공개되었으며, 2017년 6월 02일에 마지막으로 갱신되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상 또는 기타의 합리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때 이용자가 변경 사항을 신중하게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변경 내용에 동의할 경우는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만약 변경에 동의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기를 원치 않을 경우 이용자는 계정을 폐쇄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고지한 후 혹은 서비스상에 공개한 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하여 사용하는 것은 이용자의 변경 승인과 수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를 구성합니다.

7.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a. 관리적 보호조치
정보보호전담조직 운영,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개인정보 취급자 최소화, 임직원 개인정보보호 정기 교육 등

b. 기술적 보호조치
중요 개인정보 암호화, 통신구간 암호화, 백신 프로그램 사용, 수시 백업 등

c. 물리적 보호조치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및 운영

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이기영
소속    크레온유니티
직위    집행임원
전화    031-902-1191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적용일 : 2017년 6월 02일>